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
현재 위치
  1. 게시판
  2. 라벨몰 FAQ's

라벨몰 FAQ's

LbM.kr = 라벨몰.kr & 라벨스토어 & 비트정보의 FAQ 입니다.

게시판 상세
제목 폼텍라벨 - [한글 2007] 메일머지 만들기 - LS3107
작성자 비트정보 (ip:)
  • 평점 0점  
  • 작성일 2010-08-19 08:36:50
  • 추천 추천하기
  • 조회수 5849
 
Q : [한글 2007] 메일머지 만들기 - 폼텍라벨
A :

1 단계 : 라벨 선택하기

  1. 메일 머지에 사용할 서식 파일을 라벨 문서로 만들기 위하여 [도구-라벨-라벨 문서 만들기]를 실행합니다.
  2. [라벨 문서 만들기]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[라벨 문서 꾸러미] 탭을 선택합니다.
  3. 라벨 제조 회사 목록에서 사용할 라벨 용지의 제조 회사를 선택하면 라벨 용지 목록에 해당 회사에서 만든 라벨 용지 목록이 나타나 원하는 라벨 용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    여기서는 'Formtec'과 '주소(16칸) - 3107'을 차례로 선택합니다.

  4. 미리 보기 영역에서 라벨 용지 모양을 확인한 다음 [열기] 단추를 누릅니다.
  5. 편집 창에 라벨 용지 모양 그대로 빨간 색 점선의 라벨 이름표가 만들어집니다

2 단계 : 메일 머지 표기 달기

  1. 첫째 라벨 이름표에 커서를 놓고 [도구-메일 머지-메일 머지 표시 달기]를 실행합니다.
  2. [메일 머지 표시 달기]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[필드 만들기] 탭을 선택합니다.
  3. [필드 번호나 이름을 입력하세요] 입력 상자에 대입할 필드 이름을 "주소"라고 입력하고 [넣기] 단추를 누릅니다.
  4. 첫째 라벨의 첫 줄에 {{주소}}가 입력되면 <Enter>를 누른 다음 동일한 방법으로 {{이름}}에도 메일 머지 표시를 답니다.
  5. 글자 모양, 문단 모양, 셀 안 여백을 보기 좋게 지정한 다음 라벨 문서로 만든 서식 파일(라벨문서.hwp)을 저장합니다.

3 단계 : 메일 머지 만들기

  1. [파일-불러오기]를 실행하여 서식 파일(라벨문서.hwp)을 불러온 다음 [도구-메일 머지-메일 머지 만들기]를 실행합니다.
  2. [메일 머지 만들기]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[자료 종류]에서 [넥셀/엑셀 파일]을 선택한 다음 [파일 선택(2)] 아이콘을 눌러 [넥셀/엑셀 파일 불러오기]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데이터 파일을 지정하고 [열기] 단추를 누릅니다.
  3. [시트 선택], [주소록 레코드 선택] 대화 상자가 차례로 나타나면 원하는 시트와 레코드를 각각 선택하고 [선택] 단추를 누릅니다.
  4. [메일 머지 만들기] 대화 상자가 다시 나타나면 [출력 방향]을 [화면]으로 지정하고 [확인] 단추를 누릅니다.
  5. 데이터 파일에 들어 있는 레코드 개수만큼의 라벨에 데이터가 입력된 메일 머지 결과가 미리 보기 창에 출력됩니다.
  6. [인쇄] 아이콘을 눌러 메일 머지 결과를 인쇄합니다.
첨부파일
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

장바구니 0

맨위로